Kdenlive/설명서/캡처

From KDE UserBase Wiki
Revision as of 17:11, 23 June 2021 by Peremen (talk | contribs) (Created page with "만약 화면 캡처 시 X264를 사용하고 오디오를 설정한 상태로 다음 스크린샷과 같은 충돌이 발생했다면 ...")

동영상 캡처

Note

인력 부족으로 KDE 5로 이식하는 과정에서 Firewire 및 웹캠 캡처 기능 등이 삭제되었습니다.


Kdenlive는 Firewire, FFmpeg, 화면 캡처 및 Blackmagic 등 외부 장치에서 동영상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설정 -> Kdenlive 설정 -> 캡처에서 비디오 캡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더 알아보기).

설정 -> Kdenlive 설정 -> 환경 -> 기본 폴더에서 캡처 저장 기본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더 알아보기).

비디오를 캡처하려면 녹화 모니터를 선택하고 오른쪽 아래 드롭다운 목록에서 캡처 장치를 선택하십시오.

Firewire

이 옵션은 최신 Kdenlive 버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Firewire에서 비디오를 캡처하려면 dvgrab 유틸리티를 터미널에서 직접 호출하십시오.

Firewire(IEEE1394, i.Link로도 알려짐)로 연결된 외부 장치로부터 비디오를 캡처합니다. 이 기능은 dvgrab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설정 -> Kdenlive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캡처를 수행하려면:

  • 장치를 Firewire 카드에 연결하고 재생 모드로 켭니다
  • 연결 단추 를 클릭합니다
  • 녹화 단추를 클릭하면 녹화하는 동안 회색으로 전환됩니다
  • 녹화 단추를 다시 클릭하면 캡처를 중단합니다. 정지 단추를 눌러도 됩니다.
  • 캡처가 완료되었으면 연결 해제 단추 를 클릭하십시오
  • 캡처된 파일 대화 상자에서 가져오기 단추를 클릭하면 캡처된 파일을 프로젝트 보관함으로 가져옵니다.

Note

녹화 단추를 클릭했을 때 원본 장치 재생이 시작되지 않았다면 장치에서 직접 재생을 시작한 후 녹화 단추를 클릭하십시오.


FFmpeg

Video4Linux2를 사용하는 웹캠에서 비디오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화면 녹화

PC 화면에 표시된 내용을 녹화합니다. 0.9.2 버전에서는 recordMyDesktop으로 화면을 녹화합니다. 0.9.2 버전에는 알려진 문제가 있습니다. 버그 트래커 ID 2643을 참조하십시오.

0.9.3에서는 ffmpeg으로 화면을 녹화합니다. 0.9.3 버전에서 화면을 녹화하려면 ffmpeg 설치본이 --enable-x11grab 옵션을 사용하여 컴파일되어 있어야 합니다. 우분투의 ffmpeg 패키지에는 해당 옵션이 켜져 있습니다.

리눅스 배포판에서 확인해 보려면 터미널에서 ffmpeg --version 명령을 실행하고 --enable-x11grab 옵션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1]

만약 화면 캡처 시 X264를 사용하고 오디오를 설정한 상태로 다음 스크린샷과 같은 충돌이 발생했다면 ...

... 새 오디오 캡처 프로필을 만들어서 -acodec pcm_s16le 대신 -acodec libvorbis -b 320k를 사용하십시오. 더 알아보기.

Blackmagic

Blackmagic DeckLink 캡처 카드에서 캡처합니다. 이 코드의 안정성은 확신할 수 없습니다. 버그 2130을 참조하십시오.

주석

  1. 현재 ffmpeg에는 브랜치가 두 개 있습니다: libav, ffmpeg.org. ffmpeg.org 브랜치의 ffmpeg 버전은 ffmpeg -version 명령을 실행했을 때 설정을 표시합니다. Libav 버전은 표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ffmpegLibav 버전을 사용 중이라면 이 방식으로 --enable-x11grab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