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ouch/따라하기/키보드 레이아웃 변경

From KDE UserBase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KTouch/HowTo/DifferentKeyboardLayou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Other languages:

다른 키보드 레이아웃 또는 언어로 연습하는 방법

KTouch는 활성 키보드 레이아웃에 대한 과정만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 키보드 레이아웃을 사용하고 있다면 미국 레이아웃용으로 작성한 과정만 표시합니다. 따라서 다른 키보드 레이아웃이나 언어를 학습하려면 먼저 키보드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KTouch에서는 키보드 레이아웃 시스템 설정 모듈을 프로그램 내에서 빠르게 부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메뉴에서 키보드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표시되는 대화 상자의 레이아웃 탭에 있는 설정을 사용하여 원하는 언어 또는 키보드 레이아웃을 추가하십시오. 선택한 레이아웃을 전환할 수 있는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을 표시하려면 레이아웃 표시기 표시를 선택하십시오.

이 단계를 마치면 새 키보드 레이아웃을 학습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타자 연습을 시작하기 전에 올바른 레이아웃을 선택하십시오.

그놈 또는 다른 데스크톱 환경에서의 KTouch

위 설정은 KDE Plasma 작업 공간 사용자에게만 적용됩니다. KTouch는 다른 데스크톱 환경에서도 활성 키보드 레이아웃을 감지할 수 있지만, 키보드를 설정하려면 데스크톱 환경의 키보드 레이아웃 설정 유틸리티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놈 사용자라면 이 도움말(영어)를 참조하십시오.

Microsoft Windows에서의 KTouch

KTouch는 Windows에서 키보드 레이아웃을 감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제어판에서 원하는 키보드 레이아웃을 설정한 후, 프로그램 메뉴에서 키보드 레이아웃을 수동으로 지정해야 합니다.